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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만요, 절기들은 옛 언약과 연관되지 않습니까?”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것들은, 십자가에서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의 희생으로 성취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절기들은 폐했고 더 이상 지킬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 독자 여러분들은 이러한 유사한 진술들을 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들이 성서의 근거를 두고 이렇게 말하는 것이라고 확신하실 수 있습니까? 당신은 그들의 주장을 성경으로 검증(檢證)해보셨나요? 당신은 그리스도(마쉬악)께서 부활하신 후에 초대 교인들이 절기들을 준수 하였나 아니 하였나 신약성서 기록들을 살펴보셨나요? 당신은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의 절기와 새 언약에 관한 예언들을 읽어보셨나요?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절대적인 통지자로 군림(君臨)하시는 천년 왕국 시대에도 절기를 지킬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당신은 새로 창조된 지구에서도 안식일을 영원히 지킨다는 것에 대하여 신중히 생각해보신적이 있으십니까? 염두에 두실 것은 진리를 받아들이든 거절하시든 진리(眞理)는 항상(恒常) 존재(存在)합니다. 진리는 완고하며 흔들리지 않으며, 그리고 효과적으로 다루는 길은 꼼꼼하게 따져서 검토하여 실행하는 것입니다. 자 이제 새 언약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img7772_1.gif새 언약의 기초

성서의 언급된 새 언약과 옛 언약에 관한 4 가지 사실을 생각해봅시다.

가: 새 언약은 어느 이방인 교회와 맺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께서 아브라함, 이삭, 야곱 그리고 이스라엘 집 및 유다 집과 맺으신 언약입니다. 이 놀라운 사실을 우리가 먼저 이해해야합니다.

나: 이스라엘이 언약을 받고도 지키지 않았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보시기에 이스라엘 사람들은 흠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마음이 강퍅하여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이 마음에 내키지 아니하였으며, 복음을 거절하고 불순종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새 언약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는 율법을 일점일획도 폐하거나 변경시키시지 아니하셨으며 새 언약에서도 모세의 율법을 있는 그대로 완전히 행하라고 하셨습니다(누가복음 10장 25-28절). 비록 새 언약은 돌판 위에 기록되지 않았을지라도 이스라엘 사람의 마음속에 기록됩니다. 비록 기록된 곳은 다르지만 동일한 법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考慮)하십시오. 새 언약은 참 성도들 마음속에 기록됩니다.

라: 새 언약이 완전히 이행될 때에 더 이상 서로 가르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법을 그들의 생각에 두고 즉 그들의 마음에 율법을 기록하고  -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 여호와(야훼 / 야웨)를 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러한 상황이 아닙니다.

다음 본문은 이것을 증명합니다.

 31:31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H1285을 세우리라

 31:32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이 언약(言約)은 내가 그들의 열조(列祖)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引導)하여 내던 날에 세운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男便)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my covenantH1285) 파(破)하였음이니라

 31:33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後)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言約H1285)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my lawH8451)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記錄)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엘로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百姓)이 될 것이라

 31:34 그들이 다시는 각기(各其) 이웃과 형제(兄弟)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야훼 / 야웨)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者)로부터 큰 자(者)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罪惡)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罪)를 기억(記憶)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이니라

 

 8:7 저 G4413 언약이G1242무흠G273하였더면 둘째 것을요구할 G2212 없었으려니와

8:8 저희를 허물하여G3201 일렀으되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G2250 이르리니G2064  내가 이스라엘G2474 G3624과 유다G2455G3624으로 새G2537 언약을G1242 세우리라G4931

8:9 또 주(야훼 / 야웨)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G1696 아니G3756하므로G3754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G272

8:10  (야훼 / 야웨)께서 가라사대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법을G3551 저희 생각G1271 두고G1325 저희 마음G2588에 이것을 기록 하리라G1924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엘로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G2992이 되리라

8:11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야훼 / 야웨)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저희가 작은 G3398로부터G575  G3173까지G2193  G3956 나를G1473 앎이G1492니라G3754

 

사실 돌 감람나무 가지인 이방 신자들은 참감람나무 가지에 접붙여졌습니다.

11:17 또한 가지G2798 얼마가 꺾여졌는데 돌감람나무G65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G146 참감람나무G1636 뿌리G4491의 진액(津液)을 함께 받는 자G4791 되었은즉

11:24 네가 원 돌감람나무에서 찍힘을 받고 본성(本性)을 거스려 좋은 감람나무에 접붙임을 얻었은즉 원 가지인 이 사람들이야 얼마나 더 자기 감람나무에 접붙이심을 얻으랴

 

새 언약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이 참 성도들의 생각과 마음에 기록됩니다. 율법의 어떠한 변화가 없습니다. 유일한 변화는 옛 언약은 돌판 위에 기록되었지만 새 언약은 참 성도들의 마음에 기록되며 그리고 순종을 반사합니다. 우리는 복음 안에서 접붙여진 사람들입니다. 새 언약 시대에도 우리는 반드시 여호와(야훼 / 야웨)의 계명을 지켜야합니다. (새 언약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거룩한 언약(言約)을 참조하십시오).

 

img7772_1.gif구세주의 권고(勸告)

24:20 너희는 피난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G4521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G4336.

마태복음 24장 15-22절은 대 환란 기간의 예언입니다. 만약 안식일 명령이 십자가에서 폐지될 예정이었다면, 왜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이러한 권면을 주셨겠습니까? 우리는 정직하게 묻고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권자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는 그분의 부활 후에도 안식일 계명이 변함없이 유효(有效)하다는 것을 잘 알고 계셨으며 또한 그분의 추종자들이 규칙적으로 안식일을 지키기를 바라셨습니다. 그래서 그 일이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권면하셨습니다.

 

img7772_1.gif사도 바울의 모범(模範)

성서에 의하면 사도 바울과 그의 동료들은 그리스도(마쉬악)께서 부활하신 후에도 여호와(야훼 / 야웨)의 거룩한 날들을 지켰습니다.

 

[한글KJV]행 18:21 그들과 헤어지면서 말하기를 "내가 어떠한 일이 있어도G3843 예루살렘G2414에 올라가서 이 명절을G1859  지키리라G4160. 그러나 하나님(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뜻이면G2309 여러분에게로 다시 돌아오리라." 하고 에베소를 떠나니라.

Act 18:21 ButG235 bade them farewell,G657 G846 saying,G2036 IG3165 mustG1163 by all meansG3843 keepG4160 this feastG1859 that comethG2064 inG1519 Jerusalem:G2414 butG1161 I will returnG344 againG3825 untoG4314 you,G5209 if GodG2316 will.G2309 AndG2532 he sailedG321 fromG575 Ephesus.G2181

 

그는 "내가 어떠한 일이 있어도 예루살렘에 올라가서 이 명절(名節)을 지키리라"고 에베소서에 말하였습니다. 개역성서에는 "I must by all means keep this coming feast in Jerusalem/ 내가 어떠한 일이 있어도 예루살렘에 올라가서 이 명절(名節)을 지키리라"가 생략되어 있지만 미국 성경과 한글 킹 제임스 성경에는 생략되지 않고 나옵니다.

 

17:2 바울은 습관대로(as his manner was2596,  G1486) 그들에게 가서 G5140 안식일G4521에 걸쳐 성경을G1124 가지고 그들과 변론하며G1256

 

20:16 바울은 아시아에서 시간을 아끼려고 에베소를 지나치고자 작정하였으니, 이는G1063 가능하G1415G1487 오순절G4005 날에G2250 예루살렘G2414에 도착하려고 서둘렀G4692기 때문이라.

 

13:14 그러나 그들이 퍼가를 경유하여 피시디아의 안티옥으로 와서 안식G4521일에G2250 회당G4864에 가서G1525  앉으니2523

13:42 유대인들이G2453 회당을G4864 떠나니G1826, 이방인들이G1484  간청하기를G3870 다음G3342 안식일G4521에도 자기들에게 이런 말을 해 달라고 하더라.

13:43 그 집회가G4864 끝난 후에 많은 유대인과 유대교로 개종한G4339 경건한G4576 사람들이 바울과 바나바를 따르니, 두 사도가 그들에게 권고하여G3982 말하기를 "하나님(엘로힘G2316  H430)의 은혜G5485 안에 꾸준히 있으라."고 하니라.

13:44 다음 안식일에는G4521 온 성읍이 거의 다 하나님(엘로힘G2316  H430 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의 말씀을G3056 들으려고G191모이더라. 

 

18:4 그가 안식일G4521마다2596, G3956 회당G4864에서 변론하며G1256 유대인들과 헬라인들을G1672 설득시키니라G3982.

 

고전 5:7 너희는(ye areG2075) 누룩 없는(unleavenedG106) 자인데(ye areG2075) 새(a newG3501) 덩어리가(lumpG5445) 되기 위하여(ye may beG5600) 묵은(theG3588 oldG3820) 누룩을(leavenG2219) 내어버리라(Purge outG1571) 우리의(our2257) 유월절 양(passover(G3957)) 곧(ForG1063)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is sacrificedG2380)

고전 5:8 이러므로(ThereforeG5620)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let us keep the feastG1858) 묵은(oldG3820) 누룩도(leaven,G2219) 말고(notG3361) 괴악하고(of maliceG2549) 악독한(wickednessG4189) 누룩(the leavenG2219)도 말고(neitherG3366) 오직(butG235 ) 순전함( bread of sincerityG1505)과(and2532) 진실함의(truthG225) 누룩 없는떡( the unleavenedG106)으로 하자(withG1722)

 

사도 바울의 목회는 여호와(야훼 / 야웨)의 거룩한 절기 준수를 포함하였으며, 초대 교회도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제정하신 거룩한 날들을 버리지 않고 준수(遵守)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 "교회사는 교회에서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여부에 대해 교회 내에 이견이 발생했음을 기술하고 있다. 초대교회와 로마 제국을 중심으로 일어난 사건들을 연대기적으로 기록한 가장 오래된 교회사 책으로 알려진 에우세비우스(Eusebius of Caesarea)교회사에서도 유월절에 대한 논란을 다루고 있다. 155년경 스미르나의 감독 폴리카르포스(Polycarpos)가 로마의 감독 아니세투스(Anicetus)를 만났을 때, 유월절 문제에 대해 폴리카르포스는 '사도 요한 및 그와 교제한 사도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켜왔기 때문에', 그리고 아니세투스는 '자신에게 전승된 감독들의 전통을 보존해야 했기 때문에' 서로 다르게 그 날을 지키기로 했다. 197년경 에페소스의 감독 폴리크라테스가 로마의 감독 빅토르(Victor)의 조치에 반박하여 보낸 서신을 보면 당시에도 소아시아에는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가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는 정확한 날을 지킵니다. 추가하지도 제거하지도 않았습니다. 이중에서 열 두 사도의 한 사람인 빌립은 히에라폴리스에 곤히 잠들었으며... 그리고 더욱이 증인이자 교사였던 요한은 주님의 품에 비스듬이 기대었으며... 이 사람들은 모두 조금도 빗나가지 않고 신앙의 규칙을 따르면서 복음에 따라 14일을 유월절로 지켰습니다. 그리고 나 또한 당신들의 가장 작은 폴리크라테스는... 전임 감독들의 전승을 따르고 있습니다."

 

img7772_1.gif천년 왕국 시대의 절기들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절대적인 통지자로 군림(君臨)하시는 천년 왕국 시대에도 모든 사람들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거룩한 절기를 지킬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14:1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의 날이 이르리라 그 날에 네 재물(財物)이 약탈(掠奪)되어 너의 중에서 나누이리라

14:2 내 가 열국(列國)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 성읍(城邑)이 함락되며 가옥(家屋)이 약탈(掠奪)되며 부녀(婦女)가 욕(辱)을 보며 성읍(城邑) 백성(百姓)이 절반이나 사로잡혀가려니와 남은 백성(百姓)은 성읍(城邑)에서 끊쳐지지 아니하리라

14:3 그 때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나가사 그 열국(列國)을 치시되 이왕 전쟁(戰爭) 날에 싸운 것 같이 하시리라

14:4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東便)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東西)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14:5 그 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미칠찌라 너희가 그의 산 골짜기로 도망(逃亡)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地震)을 피(避)하여 도망(逃亡)하던 것 같이 하리라 나의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임(臨)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者)가 그분과 함께 하리라

14:6 그 날에는 빛이 없겠고 광명(光明)한 자들이 떠날 것이라

14:7 여호와(야훼 / 야웨)의 아시는 한 날이 있으리니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니라 어두워 갈 때에 빛이 있으리로다

14:8 그 날에 생수(生水)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

14:9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천하(天下)의 왕(王)이 되시리니 그날에는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14:10 온 땅이 게바에서 예루살렘 남쪽 림몬까지 평원처럼 바뀔 것이요, 예루살렘은 높여져서 그 곳에 사람이 거하게 되리니, 베냐민 문으로부터 첫째 문 자리와 모퉁이 문까지와, 하나느엘 망대로부터 왕의 포도주 짜는 데까지라.

14:11 그 안에 사람들이 거하리니, 더 이상의 파멸은 결코 없을 것이며 예루살렘에는 안전하게 사람이 살리라.

14:12 예루살렘을 친 모든 백성(百姓)에게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내리실 재앙(災殃)이 이러하니 곧 섰을 때에 그 살이 썩으며 그 눈이 구멍 속에서 썩으며 그혀가 입속에서 썩을 것이요

14:13 그 날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들로 크게 요란케 하시리니 피차(彼此) 손으로 붙잡으며 피차(彼此) 손을 들어 칠것이며

14:14 유다도 예루살렘에서 싸우리니 이 때에 사면(四面)에 있는 열국(列國)의 보화 곧 금(金) 은(銀)과 의복(衣服)이 심(甚)히 많이 모여질 것이요

14:15 또 말과 노새와 약대와 나귀와 그 진에 있는 모든 육축에게 미칠 재앙(災殃)도 그 재앙(災殃)과 같으리라

14:16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列國) 중(中)에 남은 자(者)가 마다 올라와서 그 왕(王) 만군(萬軍)의 여호와(야훼 / 야웨)께 숭배(崇拜)하며 초막절(草幕節)H5521 지킬 것이라

전쟁에서 살아남은 열국이 여호와(야훼 / 야웨)의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고 성경은 예언합니다.

 

14:17 천하(天下) 만국(萬國) 중(中)에 그 왕(王) 만군(萬軍)의 여호와(야훼 / 야웨)께 숭배(崇拜)하러 예루살렘에 올라 오지 아니하는 자(者)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14:18 만일 애굽 족속(族屬)이 올라 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초막H5521H2282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列國) 사람을 치시는 재앙(災殃)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14:19 애굽 사람이나 열국(列國) 사람이나 초막H5521H2282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者)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이 본문은 절기(節期)들의 불변성(不變性)을 보여주는 커다란 증거(證據)입니다. 아직 성취되지 않은 이 놀라운 예언의 말씀에 절기들이 폐하거나 변경되었다고 언급합니까? 아닙니다. 이 예언 하나만으로도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절기(節期)가 변경되거나 폐하였다고 주장함이 성경 이치에 맞지 아니한 망령(妄靈)된 생각이라는 것을 증거(證據)합니다. 영(靈)적인 눈을 가진 사람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절기들을 모든 사람들이 지켜야 하며, 폐(廢)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認定)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마음 문이 열려있고, 진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영(靈)적 눈이 열려있어 볼 수 있고 그리고 귀로 들을 수 있다면,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절기들을 반드시 지켜야하며, 영원하다는 것을 깨달으실 것입니다.

 

img7772_1.gif새 지구(地球)의 안식일(安息日)

천년 왕국 후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우주를 새로 창조하실 것입니다.

21:1 또 내가 G2537 하늘G3772과 새G2537 땅을G1093 보니G1492, 처음G4413 하늘G3772과 처음G4413 땅은G3772 사라지고G565 바다도 더이상  있지 아니하더라.

21: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城) 새G2537  예루살렘이G2419  하나님(엘로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豫備)한 것이 신부(新婦)가G3565 남편(男便)을G435 위(爲)하여 단장(丹粧)한 것G2885 같더라

2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큰 음성이 나서 말하기를 "보라, 하나님(엘로힘)의 성막(聖幕)이G4633 사람들과 함께 있어 그 분께서 그들과 함께  거(居)하시리니G4637, 그들은 그 분의 백성(百姓)이 되고 하나님(엘로힘)께서는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그들의 하나님(엘로힘)이 되시리라.

21: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死亡)이 없고 애통(哀痛)하는 것이나 곡(哭)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21:5 보좌(寶座)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萬物)을G3956 새롭게G2537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信實)하고 참되니 기록(記錄)하라 하시고

 

이 새 지구에서도 여호와(야훼 / 야웨)의 안식일을 지켜야하나요? 새로 창조된 지구에서도 매 안식일(安息日)을 준수한다고 성경은 계시합니다.

 66:22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나의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恒常) 있을 것 같이 너희 자손(子孫)과 너희 이름이 항상(恒常) 있으리라

Isa 66:23  And it shall come to pass,1961 that from4480, 1767 one new moon2320 to another,2320 and from4480, 1767 one sabbath7676 to another,7676 shall all3605 flesh1320 come935 to worship7812 before6440 me, saith559 the LORD.3068

66:23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每)H2320 월삭(月朔)H2320H7676 안식일(安息日)에H7676 모든 혈육(血肉)이 이르러 내 앞에 경배(敬拜)하리라H7812

 

미래에도 안식일에 모여서 이스라엘의 전능하신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 경배(예배)를 드려야한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그런데 "월삭"은 무엇이며, 그것이 중요합니까? , 물론 중요합니다."월삭"은 히브리어로 호데쉬이며, 새로운 달을 의미합니다.

 

H2320

cho^desh/호데쉬

kho'-desh

From H2318; the new moon; by implication a month: - month (-ly), new moon.

H2318에서 유래; 새로운 달; 함축적으로 (한)달: - 달, 월(月).

 

초기 이스라엘에서 매달의 시작, 즉 월삭은 관측에 의하여 결정되었으며 공적으로 나팔을 붊으로 선포되었습니다. 모세의 오경에는 월삭에 안식을 취하라고 언급하지 않습니다. 다만 월삭 명절(名節)에는 나팔을 불고 여러 가지 희생 제물들을 드리면서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10:10 또 너희 희락(喜樂)의 날과 너희 정(定)한 절기(節期)와 월삭(月朔)에는 번제물(燔祭物)의 위에와 화목(和睦) 제물(祭物)의 위에 나팔을 불라 그로 말미암아 너희 하나님(엘로힘)이 너희를 기억(記憶)하리라 나는 너희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니라

 

이때 드린 제물에 관해서는 민 28장 11-15절에 자세히 나타나 있습니다.

 

월삭의 첫 달은 유월절(逾越節)이 시작되는 아빕(Abib)월이며, 아빕월 첫날은 설날입니다.

12:2,'이 달로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

13:4, '아빕월 이 날에 너희가 나왔으니'

16:1,'아빕H24월을H2320 지켜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유월절(逾越節) 예식을H6453 행(行)하라 이는 아빕 월에 네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밤에 너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음이라'

 

그리고 월삭 가운데 일곱 번째 달은 특별한 날로 정하였습니다. 티쉬리월의 월삭은 나팔절을 결정합니다. 일곱 번째 달인 티쉬리월(Tishri's) 첫날이 바로 나팔절(喇叭節 Feast of Trumpet)입니다.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나팔절이 선포되고, 모든 일손을 놓고 하루를 안식(安息)하며 성회(聖會) 즉 거룩한 모임에 참석하였습니다.

23:24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七月) 곧 그 달 일일(一日)로 안식일(安息日)을 삼을지니 이는 나팔을 불어H8643 기념(記念)할 날이요H2146 성회(聖會)라

 

참으로 여호와(야훼 / 야웨)의 거룩한 캘린더의 매 월(月)은 하 호데쉬(월삭)로 시작합니다.

 

이사야 마지막 장들에 예언은 왜 우리가 반드시 여호와(야훼 / 야웨)의 안식일들을 지켜야하며 안식일들이 영원한지를 설명합니다.

 56:1-7,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공평(公平)을 지키며 의를 행(行)하라 나의 구원(救援)이 가까이 왔고 나의 의가 쉬 나타날 것임이라 하셨은즉 안식일(安息日)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그 손을 금(禁)하여 모든 악을 행(行)치 아니하여야 하나니 이같이 행(行)하는 사람, 이같이 굳이 잡는 인생(人生)은 복(福)이 있느니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 연합한 이방인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나를 그 백성 중에서 반드시 갈라 내시리라 말하지 말며 고자도 나는 마른 나무라 말하지 말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나의 안식일을 지키며 나를 기뻐하는 일을 선택하며 나의 언약을 굳게 잡는 고자들에게는내가 내 집에서, 내 성안에서 자녀보다 나은 기념물과 이름을 주며 영영한 이름을 주어 끊치지 않게 할 것이며 또 나 여호와(야훼 / 야웨)에게 연합하여 섬기며  여호와(야훼 / 야웨)의 이름을 사랑하며 나의 종이 되며 안식일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나의 언약을 굳게 지키는 이방인마다 내가 그를 나의 성산으로 인도하여 기도하는 내 집에서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며 그들의 번제와 희생은 나의 단에서 기꺼이 받게 되리니 이는 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이 될 것임이라”.

안식일은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이 그분과 그분의 백성을 식별하는 표로 주신 것입니다(출애굽기 31:13-17).  옛 언약에 의하면 고자는 회중에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23:1). 따라서 이사야는 새 언약 시대를 언급한 것이며 또한 새 언약 시대에도 우리는 반드시 여호와(야훼 / 야웨)의 안식일을 지켜야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새 언약 시대에는 안식일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안식일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그분의 언약을 굳게 지키는 이방인마다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집, 즉 그분의 성전으로 인도될 것이 약속되었습니다. 신명기 23장을 보시면 여호와(야훼 / 야웨)의 총회에 들어갈 수 없는 외국인들이 열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사야서에서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분의 성전이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으며, 이스라엘 백성 외에 다른 사람들도 함께 모일 것임을 이스라엘에게 알려 주셨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는 이방인에게 구원이 주어질 새 언약의 때를 분명히 언급한 것입니다.

 

58:13 만일(萬一) 안식일(安息日)에 네 발을 금(禁)하여 내 성일(聖日)에 오락을 행(行)치 아니하고 안식일(安息日)을 일컬어 즐거운 날이라 여호와(야훼 / 야웨)의 성일(聖日)을 존귀(尊貴)한 날이라 하여 이를 존귀(尊貴)히 여기고 네 길로 행(行)치 아니하며 네 오락을 구(求)치 아니하며 사사(私私)로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58:14 네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 내가 너를 땅의 높은 곳에 올리고 네 조상(祖上) 야곱의 업으로 기르리라 여호와(야훼 / 야웨)의 입의 말이니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는 어떤 편애를 보이시지 않으시며, 안식일(安息日)들을 지키고 순종(順從)하는 여호와(야훼 / 야웨)께 연합한 이방인(異邦人)도 여호와(야훼 / 야웨)의 성산(聖山)을 출입(出入)하며 또한 조상 야곱의 유업(遺業)의 축복을 받는다고 성경은 계시합니다. 그리고 모든 백성들이 신 천 신 지에서도 매 안식일(安息日)을 지킬 것이라고 성경은 예언합니다 (사 66:22-23 ).

우리는 이제 왜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절기들을대대(代代)로 지킬 영원(永遠)한 규례(規例)”라고 말씀하셨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23:21 이 날에 너희는 너희 중에 성회(聖會)를 공포(公布)하고 아무 노동(勞動)도 하지 말지니 이는 너희가 그 거(居)하는 각처(各處)에서 대대(代代)로 지킬 영원(永遠)한 규례(規例)니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는 절기들을 전 우주적인 경배(敬拜)의 날로 영원(永遠)히 지킬 것을 의미하신 것입니다. 어떠한 다른 현명한 결론은 불가능 합니다.

 

민 6:24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네게 복을 주시고H1288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H8104

Num 6:24  יברכךH1288  יהוהH3068  וישׁמרך׃H8104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ebarekhekha Yahweh Veyishmerekha 여바레커카 야웨 붸이싀머레카

히음  6:24 여바레커카 야웨(야훼 / 여호와) ()이싀머레카

민 6:25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로H6440  네게H413 비취사H215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H260

Num 6:25  יארH21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חנך׃H2603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a’er Yahweh panav elekha 야엘 야웨 파나브 엘레카 뷔훈넥카

히음  6:25 야엘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우() 엘레카 위()훈넥카

민 6:26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을H6440 네게로 향하여H413 드사H5375 평강H7965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H7760

Num 6:26 ישׂאH537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שׂםH7760 לך שׁלום׃H7965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isa Yahweh panav elekha Veyasem lekha shalom 잇사 야웨 파나브 엘레카 붸야셈 러카 샬롬

히음  6:26 잇사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우() 엘레카 워()야셈 러카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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