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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책자는 여러분이 이 주제에 대해서 스스로 연구하도록 제공해드리려는 의도에서 쓴 것입니다.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증거를 제공해 드리거나 각 질문에 응답하기 위해서는 물론 아닙니다.

제가 이 연구를 하였던 이유

저는 독립된 하나님의 교회(안상홍 증인회가 아닌 미국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말함)의 교인 이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교회의 교리와 내용을 굳게 붙들고 믿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교인 중에 한분이 저에게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의 이름에 대하여 쓴 소책자를 보내 주었습니다. 저의 첫 번째 반응은 불신(不信)이었습니다. 그 책의 대부분을 읽은 후 책을 방을 가로질러 던졌습니다. 그 책은 몇 칠 간 방 바닥에 떨어져있었습니다. 그 몇 칠 간 저는 그 책을 숙고하고 납득할 수 있게 해달라고 계속 기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회의적 이었습니다. 마침내 저는 저의 성경과 더불어 논설을 검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그 책이 틀린 그릇된 가르침이라고 확신하며 그리고 저는 성서를 다시 긍정적으로 믿으며, 요점 별로, 그 책을 점검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대해 강한 의문을 가지고 이것에 대해 저 나름대로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저의 모든 교회의 출석과 성경 연구 중에서 저는 그분들을 주님, 하나님,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로 들었습니다. 모든 그 세월 동안 저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인격적인 이름을 가지고 계신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제 새로운 성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펜을 가지고 성경 전체의 모든 "그의 이름" 또는 "나의 이름"의 단어들을 줄긋기 시작하였습니다. 페이지를 빨리 홱홱 넘기면서, 성경에 나타난 그분의 이름의 수가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성서에 많은 곳에서 우리는 그분의 이름을 찬양하고, 그분의 이름을 명예롭게 하며그분의 이름을 받아들며, 그분의 이름을 생각하고, 그분의 이름을 소리쳐 부르라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그분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 우리들의 거룩하신 아버지의 명예로운 이름

 

아버지의 호칭

 2:4, "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이 천H8064지를 H776 창조하신H6213 때에H3117H8064지의H776 창조된H1254 대략이H8435 이러하니라 ".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께서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4:1, "아담이 그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 하와가 잉태하여 가인을 낳고 이르되 내가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

하와는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인하여 가인을 얻었다고 하였습니다.

 

 4:26,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의 이름을 불렀더라".

에노스 시대에 사람들은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8:20, "노아가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를 위하여 단을 쌓고 모든 정결한 짐승 중에서와 모든 정결한 새 중에서 취하여 번제로 단에 드렸더니".

노아가 방주에서 나와서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를 위하여 제단을 쌓았습니다.

 

 12:1,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아브라함은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의 부름을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13:4, " 그가(아브라함) 처음으로 단을 쌓은 곳이라 그가 거기서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의 이름을 불렀더라".

아브라함이 벧엘에서 제단을 쌓고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의 이름을 불렀다고 하였습니다.

 25:21-22, "이삭이 그 아내가 잉태하지 못하므로 그를 위하여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 간구하매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서 그 간구를 들으셨으므로 그 아내 리브가가 잉태하였더니 아이들이 그의 태 속에서 서로 싸우는지라 그가 가로되 이같으면 내가 어찌할꼬 하고 가서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 묻자온대".

이삭의 아내 리브가가 임신하지 못하자 이삭은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 간구하여 그의 기도가 응답되었습니다.

 

 28:13, "또 본즉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서 그 위에 서서 가라사대 나는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이요 이삭의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이라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서 야곱에게 나타나시고 그분의 이름을 폭로하셨습니다.그분께서는 모세에게 지시하시면서 그분의 이름을 계시하셨습니다.

 

출애굽기 6:2-3,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이 모세에게 말씀하여 가라사대 나는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로라. 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전능의 하나님(엘 H410 )으로 나타났으며 나의 이름을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로 그들에게 알리지 아니하였더냐?(did I not make Myself known to them? 아니하였고)H3808

한국 성경과 영문 성경은 이 구절을 의문문으로 옮기지 않았지만, 그러나 히브리 문법은 그것을 허락합니다. 또 다른 하나의 이유는 독자 여러분이 성경을 뒤돌아보시면 아브라함, 이삭 그리고 야곱은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와 대화를 나눌 때나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에 대한 무엇을 언급할 때에 그분의 이름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분 자신이 그분의 이름을 폭로하셨으며 그리고 그들은 그분을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라고 불렀습니다. 이에 대해서 여러분이 성경을 직접 찾아보시면 성경 안에서 그들이 그분의 이름을 불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의 이름은 십계명(十誡命)에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출애굽기 20:7, "너는 너의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이름을H8034 거짓으로 / 망령되이H7723  일컫지 말라 나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는 나의 이름을 거짓으로 / 망령되이H7723 일컫는 자를 죄 없다 하지 아니하리라".

 

그분의 이름을 사용할 때에 대단히 조심성 있게 당신의 태도를 취해야 하는 경고가 출애굽기 20 7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망령되이에 대한 자세한 글은 셋째 계명(誡命): 그 말씀은 무슨 뜻입니까참조하십시오.

개역성경에 "여호와"라고 음역된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의 명칭은 본래 히브리어 4자음 문자이며 '요드, , 와우, 헤로 발음(發音)됩니다. 그리고 그것을 "테투러그래머탄(Tetragrammaton)"이라고 합니다.

옥스퍼드  성경 필수서 -   "테추러그래머탄은 헬라어 낱말이며 야훼를 지시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신성 4자음입니다."

Vine's Complete Expository 사전, - " - 테추러그래머탄 YHWH는 그것의 고유의 모음이 없이 나타나고 그것의 엄정한 발음은 토론됩니다(여호와, 예호바, 자웨, 야웨)".

 

히브리어 사본은 학자들이 자음으로만 기록되어 있는 구약 본문에 아도나이(adonay)를 위해 모음을 삽입하고테추러그래머탄을 볼 때마다 언제든지 유태인 학생 및 학자들은 아도나이로 읽었습니다. 이 낱말의 사용은 6828 나타나 있습니다. 낱말은 유대인 성서의 각 기간 안에 나타납니다. 이름은 자음(子音) 안에 다만 필기(筆記)합니다우리와 같이 모음(母音) a, e, i, o, u, y가 옛 헤브루 말에는 없습니다. 원래 원본 안에는 모음 기호 점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것들은 늦게 추가되었습니다.

 

신성한 성경에서, 수정된 표준 번역, 1952, 서언, 페이지 Ⅳ- "원래 이름은 거의, 아니 확실히 뚜렷한 야훼 발음이었습니다. 이 발음은 마소라 원본에 점으로 된 모음기호를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YHWH 4개의 자음은 너무 신성하여 함부로 발음 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看做)하게 되었습니다. 구약 본문에서 테추러그래머탄 안에 모음(母音) 시를 삽입시키고  아도나이를 의미하며, 주로 읽습니다(또는 속성 명사 엘로힘을 의미하는 ' 하나님'). 고대 헬라어 번역은 이름 대신 낱말 ()퀴리오스를 대용했습니다. 벨게이트 (Vulgate, 405년에 완역된 라틴어 성경)는 똑같이 라틴어 낱말 도미누스(Dominus )를 사용했습니다. '저호바(여호와)' 형식(形式)은 늦은 중세의 원천입니다; 이는 신성 4 자음으로만 기록되어 있는 마소라에 모음을 삽입한 것입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다른 낱말에 부속(附屬)입니다. 낱말 '저호바'  이제까지 유대인 안에 사용되는 이름의 어떤 모양도 정확하게 대표하지 않습니다." 

두산 백과 사전- "헤브라이어 구약성서에 기록된 이 네 개 자음의 낱말 YHWH의 정확한 발음은 알려져 있지 않다. BC 3세기 이후 유대인들은 이 낱말 YHWH를 발음하지 않았는데, 이는 이 이름이 거룩한 지존자의 칭호이므로 함부로 발언할 수 없도록 금지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스라엘 신()의 보편적 주권을 강조하는 속성 명사 ‘엘로힘(Elohim)’이 사용되었다. 구약성서의 그리스어 번역본인 70인역(Septua Ginta)은 이를 ‘퀴리오스(Kyrios:)’로 옮겼다. 유대인들은 이 낱말을 예배용어인 ‘아도나이(Adonai:나의 주)’로 읽었는데 그 모음 A-O-ai YHWH라는 자음에 그대로 연결해 읽을 경우 Yehowah(여호와/예호바) 등으로 엉뚱하게 발음될 수 있다. 현대의 성서학자들은 ‘여호와’라는 발음보다 야훼가 훨씬 더 원 발음에 가까울 것이라고 추론한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 이름을 그들의 신론(神論)의 기초로 삼는다. ‘존재하는 모든 것을 존재케 하는 자’가 이 이름의 가장 정확한 의미라고 학자들은 믿고 있다.

Funk Wagnalls 새 백과사전에서 - "저호바(여호와) - 유대인의 하나님 이름과 같이 히브루 마소라 원본에서 잘못 번역되었습니다. 분리되는 낱말 아도아이(AdOnAI)의 모음에 () 자음 JHVH 또는 JHWH, 낱말에 의하여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애굽기 207절과 레위기 2411절도 원본의 해석이며, 그것의 원래 모음은 추측이었습니다. 이름이 너무 신성하여 발언 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하게 되었으며: 유대인 학자들은, 큰소리로 성경을 낭독할 때, 점으로 된 모음 기호를 삽입하여 명사 아도나이(adonay)로 발음했습니다. 히브어 통역 자들은 유대인 학자들이 점으로 된 모음 기호를 삽입한 줄 모르고, 본질적인 그들의 하나님의 이름을 발음하지 않기 위하여 삽입한 모음기호를 그대로 읽었습니다."

카톨릭 백과 사전에서- " 야훼는, 이스라엘 사람들의 하나님으로, 이 이름은 모세에게 4 히브리어 자음(YHWH)으로 계시되었습니다바빌론 망명(BC 6세기)이 끝난 뒤, 특히 BC 3세기부터 유대인들은 2가지 이유에서 '야훼'라는 이름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유대교는 그리스로마 세계에서 개종자들을 얻어 보편종교가 되었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하느님이 다른 모든 신들에 대해 보편적인 주권을 갖고 있음을 과시하기 위해 ''이라는 뜻을 지닌 일반적인 명사 ' 엘로힘''야훼'라는 이름 대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야훼라는 이름은 너무 거룩하여 발언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회당 예배에서는 아도나이('나의 주')로 발음했는데, [구약성서] 그리스어 번역본인 70인역은 이 단어를 '키리오스'()로 번역했습니다.  6~10세기경에 히브리어 성서 원본의 재간행 작업을 벌인 마소라 학자들은 'YHWH'라는 이름을 구성하는 모음들을 히브리어 '아도나이' 또는 '엘로힘'의 모음 부호들로 대치했습니다이때문에 ' 여호와'(Jehovah, YeHoWaH)라는 인위적인 이름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BNC 성경백과사전: 여호와 - "하나님의 이름 중 하나인 히브리어 (YHWH)에 대한 번역( 3:15). 이것의 본래 발음은 알려져 있지 않다. 유대인은 제3계명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나 여호와는 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자를 죄없다 하지 아니하리라"를 엄숙하게 지켰다. 그래서 거룩한 이름을 주부의하게 부르지 않기 위하여 BC 300년경에 이것을 전혀 발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그들이 이것을 읽어야 하는 때에는 '주님' (Lord)을 의미하는 "아도나이"라는 단어로 말했다. 이 사용법이 70인역에서 채택되어서 거기에서는 거룩한 이름이 (큐리오스), 즉 주님으로 번역되었다. 결국 흠정역에서는 주님(Lord)이 여호와 대신 사용되고, 이와 반대로 미국표준판(ASV)에서는 그 이름을 '여호와'라고 번역했다. 모음부호가 히브리어 자음 본문에 추가될 때, 마소라학파(유대인 서기관들)는 아도나이에 대한 모음을 그 히브리어 자음 본문에 삽입시켰다. 이 거룩한 이름은 "존재한다" (to be)라는 동사로부터 유래한다. 그래서 이것은 하나님은 영원하시다("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I AM>와 그는 절대적인 분, 즉 원인이 없으신 분이라는 의미이다. "여호와"라는 이름은 특별히 그 분이 자기 백성과 관계할 때 자주 사용하시는 표현이요, 반면 "하나님"은 이방인을 취급할 때 더 많이 사용된다. 예를 들어 역대하 18:31 을 보면 "여호사밧이 소리를 지르매 여호와께서 저를 도우시며 하나님이 저희를 감동시키사 저를 떠나가게 하신지라"라고 표현되어 있다. 구약에는 "여호와"라는 단어와 합성된 열 개의 용어가 있다. 계속해서 이하의 항목에 취급되는 네 개의 용어(여호와 닛시, 여호와 살롬, 여호와 삼마, 여호와 이레) 이외에 "여호와-치드케누" (Jehovah-tsidkenu : 여호와는 우리의 의, 23:6 33:16), "여호와-로페카" (Jehovah-ropheka : 너희를 치료하시는 여호와, 15:26), "여호와-메카데쉬켐" (Jehovahmeqaddeshkem : 너희를 거룩하게 하시는 여호와, 31:13), "여호와 차바오트" (Jehovah-tsabaoth : 만군의 여호와, 삼상 1:3), "여호와-엘욘" (Jehovah-elyon : 지극히 높으신 여호와, 7:17), "여호와-로이" (Jehovah-roi : 여호와는 나의 목자, 23:1)가 있다."  

누구에게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의 이름이 너무 거룩하다고 여기는 건가요?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는 확실하게 아닙니다 - 그분이 그분의 이름을 모든 인류에게 주셨습니다. 발음에 차이는 이해가 되지만 거룩한 야훼의 이름을 엉뚱한 거짓된 것으로 바꾸어 사용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셋째 계명(誡命): 그 말씀은 무슨 뜻입니까? 누르세요.

그리고 참 재미있는 것은 유태인 백과사전들을 작성한 랍비들에 의하면 오직 제사장들만이 성전에서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의 이름을 불렀다고 합니다. 유태인 백과사전 9, 페이지 162-163은 진술하기를 -기록 된 이름의 발음은 오직 제사장들에 의해 사용되었다 / The pronunciation of the written Name was used only by the priests (Num. vi. 22-27)}; 그들은 성전 밖에서는 아도나이 칭호로 불렀다 /outside the Temple they used the title"Adonai"(Sotahvii.6;p.38a)... 

유대 문헌 백과사전 7, 680 페이지는 이 사실에 관하여 덧붙여 진술하기를 올바른 요드, , 와우, (YHWH) 발음을 잃은 적 없다. 그리스 초기 기독교 몇몇 작가들이 그분의 이름이 야훼로 발음되었음을 입증한다. 이는 첫 음절 모음 축약형 야가 때로는 시에 사용되었고 또한 야후 혹은 야가 히브리어 이름 음절 종결 부분에 매우 흔히 사용되었다는 것으로 확증한다 / The true pronunciation of the name yhwh was never lost. Several early Greek writers of the Christian Church testify that the name was pronounced"Yahweh." This is confirmed, at least for the vowel of the first syllable of the name, by the shorter form Yah, which is sometimes used in poetry (e.g., Ex. 15:2) and the -yahu or -yah that serves as the final syllable in very many Hebrew names.

"야훼" - 헬라어 복사에서 신성한 이름을 감정(鑑定)한 결과 (YHWH) 이 신성 4문자를 야훼로 발음 해야한다라고 판결이 났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는 가족의 명칭과 같습니다!

Isa 12:2 Behold, El is my salvation; I will trust, and not be afraid: for Yah Yahweh is my strength and my song; he also is become my salvation.

[표준새번역] 12:2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다. 나는 주를 의지 한다. 나에게 두려움이 없다. 주 하나님은 나의 피난처, 나의 방패, 나의 구원이시다."

[현대인의성경] 12:2 "하나님은 나를 구원하는 분이시니 내가 그를 신뢰하고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여호와 하나님은 나의 힘이시며 노래요 내 구원이 되셨네.

[공동번역] 12:2 진정 하느님은 나의 구원이십니다. 내가 당신을 의지하니, 무서울것이 없습니다. 야훼는 나의 힘, 나의 노래, 나의 구원이십니다."

 12:2 보라 하느님(엘 H410 )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의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야 H3050 )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공동번역] 26:4 영원히 야훼를 믿고 의지하여라. 야훼는 영원한 바위시다.

[표준새번역] 26:4 너희는 영원토록 주님을 의지하여라. 주 하나님만이 너희를 보호하는 영원한 반석이시다.

26:4 너희는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영원히 의뢰하라 (야 H3050 )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영원한 반석이심이로다

 

[공동번역] 38:11 나는 생각하였습니다. 사람이 사는 이 땅에서 다시는 야훼를 뵙지못하고 이 지구 위에 사는 사람을 두 번 다시 보지 못하겠구나!

[표준새번역] 38:11 나는 또 이런 생각도 들었다. "내가 다시는 주님을 뵙지 못하겠구나. 사람이 사는 땅에서는 다시는 주님을 뵙지 못하겠구나. 내가 다시는, 세상에 사는 사람 가운데서 단 한 사람도 볼 수 없겠구나."

[개역] 38:11 내가 또 말하기를 내가 다시는 여호와(야 H3050 )를 뵈옵지 못하리니 생존세계에서 다시는 여호와(야 H3050 )를 뵈옵지 못하겠고 내가 세상 거민 중에서 한 사람도 다시는 보지 못하리라 하였도다

 

[공동번역] 68:4 하느님을 찬양하여라. 수금 타며 그 이름 노래하여라. 구름 타고 오시는 분께 길을 비켜 드려라. 야훼 그 이름을 찬양하고 그의 앞에서 춤을 추어라.

[표준새번역] 68:4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그의 이름을 노래하여라. 광야에서 수레를 타고 오시는 분에게, 길을 열어 드려라. 주의 이름을 찬양하며, 그 앞에서 크게 기뻐하여라.

[개역] 68:4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께 노래하며 그 이름을 찬양하라 타고 광야에 행하시던 자를 위하여 대로를 수축하라 그 이름은 여호와(야 H3050 )시니H3050 그 앞에서 뛰놀지어다

아들의 이름

 

지금 우리는 아들의 이름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히브어로 된 구약성서 사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약성서는 헬라어로 된 유일한 사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학자들은 신약성서가 원래는 히브루 말로 기록되었다고 믿습니다. 어째서요 원인은 신약성서의 문법이 히브리어 문법입니다. 행간 성서를 보시면, 헬라어 사본은 그것의 밑에 영어에 직접적으로 나타납니다. 영문을 히브루 말로 바꾸면, 결과적으로 기본적 문장이 문법적으로 맞습니다. 헬라어 원고나 다른 서적들을 히브루 말로 번역하여 기입하면, 문법상 문장이 규칙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어떤 학자들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 출생 시대에 그 지역의 - 주요한 언어가 헬라어이므로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의 이름도 헬라어라고 주장합니다또한 히브리어는 이미 없어지고 사용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을 살펴보시면 사도들은 히브리어를 사용했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개역한자]행 21:40 천부장(千夫長)이 허락(許諾)하거늘 바울이 층대 위에 서서 백성(百姓)에게 손짓하여 크게 종용히 한 후(後)에 히브리 방언(方言)으로 말하여 가로되

[한글 뉴킹제임스]행 21:40 그가 허락한지라, 바울이 계단 위에 서서 백성에게 손짓하니 아주 조용해진지라. 그가 히브리G1446 G1258로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개역한자]행 22:2 저희가 그 히브리 방언(方言)으로 말함을 듣고 더욱 종용한지라 이어 가로되

[한글 뉴킹제임스]행 22:2 (그들이 그가 히브리G1446G1258로 말하는 것을 듣고 더욱G3123 조용G2271해지더라G3930. 바울이 말하기를)

 

실제로, "예수"의 단어는 어디에서 나왔습니까만약에 틀렸다면 어느 것이 옳은 가요? 성서의 주장대로 살기를 바란다면 알라야 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한글 뉴킹제임스]행 2:38 베드로가 그들에게 답변하기를 "회개하라G3340. 그리고 죄들을G266 사함받은 것G859으로 인하여 너희 각자는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이름G3686으로 침례를 받으라G907. 그리하면 너희가 성G40G4151의 선물을G1431 받으리라G2983.

빌립보서 2:9-11 이러므로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주(G2962아도나이H136) 시인하여 하나님( H430  / 여호와 /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요한복음 16:23-24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나에게 묻지 아니하리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너희가 아버지께G3962 내 이름G3686으로G1722 구하는G154  것은 무엇이나(G3745), G302 너희에게 주시리라G1325.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G3686으로G1722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G154. 그러면 받을 것이니 너희 기쁨이 충만케 하려 함이라.

구원자 자신이 아버지의 이름으로 오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요 5:43 내가 내 아버지의G3962 이름G3686으로G1722 왔으나G2064  너희가 나를 영접하지G2983 아니하는도다G3756. 만일G1437  다른 자가(anotherG243) 자기(his ownG2398) 이름G3686으로G1722   오면G2064 너희는 그를 영접하리라G2983.

예수(이에수스)는 히브리어 여호수아의 음역입니다. 자 이제 사도행전 745절을 찾아봅시다.

[개역한자]행 7:45 우리 조상(祖上)들이 그것을 받아 하나님이 저희 앞에서 쫓아내신 이방인(異邦人)의 땅을 점령할 때에 여호수아G2424 함께 가지고 들어가서 다윗 때까지 이르니라

[한글 뉴킹제임스]행 7:45 우리 조상이 또한 물려받아 하나님(엘로힘)께서 우리 조상의 면전에서 쫓아내신 이방인들의 땅으로 예수G2424 함께 가지고 와서 다윗G1138 때까지 이르니라.

G2424

Ἰησοῦς

Iesous

ee-ay-sooce' /  이에수스

Of Hebrew origin [H3091]; Jesus (that is, Jehoshua), the name of our Lord and two (three) other Israelites: - Jesus.

히브리어 기원 [H3091];  지저스/예수 (이는, 예호수아),  우리 주님(메시야)의 이름 그리고 두 (세)명의 다른 이스라엘인의 이름: - 예수.

 

H3091

יהושׁע    יהושׁוּע

yeho^shu^a‛/예호슈아  yeho^shu^a‛/예호슈아

yeh-ho-shoo'-ah, yeh-ho-shoo'-ah

From H3068(예호바) and H3467; Jehovah-saved; Jehoshua (that is, Joshua), the Jewish leader: - Jehoshua, Jehoshuah, Joshua. Compare H1954, H3442.

H3068H3467에서 유래; 예호바-구원했다; 예호슈아(이는, 여호수아), 유대인의 지도자: -여호수아

다음은 히브리어 야웨와 여호수아를 대조해 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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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는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와 야솨에서 유래했으며 의미는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는 구원이시다입니다. 그런데 야로 발음되어야 하는데 왜 예로 발음되어 있을까요? 야 또는 야호로 부르지 않고 예호라고 부른 것은 야나 야호를 꺼리어 피하였기 때문입니다. 어떤 인명의 끝 부분에서 신성 4문자는 두 가지 어형 형태를 가지는데 야후와 야입니다. 예를 들면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는 하나님이시다를 의미하는 엘리야후와 엘리야이며 그리고 야후나 야는 첫음절 이외에는 꺼리어 피하지 않으므로 본래의 발음대로 표기한 것입니다. 어느 분들은 야슈아께서 결코 이름을 말씀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분께서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를 언급 할 때 아버지 또는 타이틀로 불렀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가 아버지 이름을 계시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께서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를 발음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한글 뉴킹제임스]요 17:6 나는 아버지께서 이 세상으로부터 나에게 주신 그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G3686 나타내 보였나이다G5319. 그들은 아버지의 사람들이었는데 아버지께서 나에게 주셨으며 그들은 아버지의 말씀을G3056 지켰나이다G5083.

[한글 뉴킹제임스]요 17:26 또한 나는 그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G3686 밝히 알게 하였으며G1107 , 또 밝히 알게 하리니G1107 이는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그 사랑이 그들 안에 있게 하고 또 내가 그들 안에 있게 하려 함이니이다."고 하시더라.

그리스도인(하 마쉬악의 가르침을 지키는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박해하던 사울(사도 바울)은 다메섹에서 장님이 되어 야슈아님께 그분이 누구시냐고 질문하였습니다.

 [개역] 26:15 내가 대답하되 주(G2962 / 아도나이  H136)여 뉘G1510시니이까G1488 주(G2962 / 아도나이  H136)께서 가라사대G2036 나는G1473 네가G4771 핍박하는G1377 예수(야슈아 / 예수아 G2424 /  )

행 9:15 그러나 주(G2962 / 아도나이  H136)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네 길을 가라, 이는 그가 이방인들G1484과 왕들G935과 또 이스라엘G2474 자손들 앞에서 내 이름을G3686 증거하기 위하여 내가 선택한G1589 그릇G4632임이라.

그러므로 바울은 그분의 이름을 이방인들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라고 보냄을 받은(사도G652) 자가 되었습니다. 당신은 사도 바울이 어느 이름을 전했다고 생각하십니까? 당신께서는 사도 바울이 어느 이름을 전했다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은 헬라어 이에수스(Iesous 예수를 의미)라고 생각하시나요? 잘 보십시오.

[개역]행 26:14 우리가 다 땅에 엎드러지매 내가 소리를 들으니 [히브리G1446 방언(方言)G1258]으로 이르되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핍박하느냐 가시채를 뒷발질하기가 네게 고생니라

[KJV]행 26:14 즉시 우리가 모두 땅에 엎드렸을 때 한 음성이 내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는데 [히브리G1446G1258]로 말씀하시기를 '사울아, 사울아, 어찌하여 네가 나를 박해하느냐? 가시채를 걷어차는 것이 네게 고통이라.'하시기에

사도 바울의 질문 “뉘시니이까?”에 야슈아께서 히브리어로 대답하셨습니다. 야는 구원해주신다!  바울은 “+슈아”라고 들었습니다. 야슈아께서 지상에 계셨을 때, 이스라엘 사람들은 헤브라이어를 사용하였습니다. 야슈아께서 하늘로부터 말씀하실 때 역시 헤브라이어로 말씀하셨습니다.

 

 26:13-14, “... [하늘로서] 해보다 더 밝은 빛이 나와 내 동행들을 둘러 비추는지라 즉시 우리가 모두 땅에 엎드렸을 때 한 음성이 내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는데 [히브리G1446G1258]로 말씀하시기를 '사울아, 사울아, 어찌하여 네가 나를 박해하느냐? 가시채를 걷어차는 것이 네게 고통이라.'하시기에”.

 

야슈아께서 지상에서 헤브라이어로 가르치셨습니다.

생각하는 시간

제가 애용하는 구절을 보면서, 제가 한 구절만 보고 정지 상태에서 다음 구절을 보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요한복음 3:16-18,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께서G2316 세상을G2889 이처럼 사랑하셔서G25 그의 독생G3439자를G5207 주셨으니G1325, 이는 그를 믿는G4100 사람은 누구든지G3956 멸망하지G622  않고G3361 G166 생을G2222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께서 자기 아들을G5207 세상G2889에 보내신 것은G649  세상을 정죄하려G2919 하심이G2443 아니요G3756, 그를 통하여 세상이 구원받게G4982하려 하심이라. ○ 아들을 믿는 사람은 정죄를 받지 아니하나 믿지 않는 사람은 이미G2235 정죄를 받은 것이라G2919. 이는 그 사람이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의 독생G3439자의G5207 이름G3686G1519 믿지G4100 않았기G3361 때문이라G3754.

이해하셨습니까? 18절 마지막 구절을? 이름이 상당히 중대한 것을 느끼셨나요?

메모: 이름은 또한 사람의 신원을 확인하는 역할을 할뿐 아니라 그 이름을 소유한 사람의 기본적 성격을 나타내는 역할도 했습니다. 따라서 한 사람의 이름을 안다는 것은 그 사람을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 9:10 여호와(야웨)여 주(당신)의 이름을 아는 자는 주(당신)를 의지하오리니 이는 주(당신)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아니하심이니이다

요 20:31 다만 이것들을 기록한 것은 너희로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곧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 아들G5207이심을 믿게 하려는 것이요, 또 믿음G4100으로써 그의 이름을G3686 통해G1722 생명을G2222 얻게 하려 함이라.

사도행전 4:10-12,  너희 모두와 이스라엘G2474 모든 백성은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처형하였고G4717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나사렛 사람G3480 예수(야슈아 / 예수아 G2424 /  )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이름으로 이 사람이 온전하여져서G5199 너희 앞에 서게 되었느니라. 이 분은 너희 건축자들이G3618 쓸데없다고 제쳐 놓은G1848  G3037이었지만 모퉁이의G1137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다른G243 G3762에게는G1722  구원이G4991 2532, G3756나니G2076, 이는 하늘G3772아래서G5259 우리가 구원을 받을G4982 수 있는G1163  다른G2087 이름을G3686 인간G444에게G1722 주신 적이G1325 없음G3777이라G2076."고 하더라.

잠시 동안, 이 성서 구절들이 저를 성가시게 하였습니다. 구약성서 안에서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구제하신다고 언급하는 성경 구절들을 찾아 드리려 하다가 보니 오직 한 이름 안에 구원을 얻는다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의 이름을 언급할 때마다 우리는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구원해 주신다고 진술함을 이제 명확하게 파악했습니다. 그러므로 ""로 시작하지 않고 ""로 시작하는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가 매우 중요합니다. 오직 한 이름으로 천하 인간에 구원을 제공할 수 있다면, 올바른 이름이 매우 중요하게 보이지 않습니까? 생명 책 안에 당신의 이름을 확인 할 때가 오면, 그 분이 당신의 올바른 이름을 소유함이 매우 중요하지 않습니까?

요한계시록 14:1,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야슈아)과 그 아버지의 이름(야 야웨)을 쓴것이 있도다".

 2:2, 만군(萬軍)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가 이르노라 너희가 만일 듣지 아니하며 마음에 두지 아니하여 내 이름을 영화(榮華)롭게 하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에게 저주(詛呪)를 내려 너희의 복()을 저주(詛呪)하리라 내가 이미 저주(詛呪)하였나니 이는 너희가 그것을 마음에 두지 아니하였음이니라

 24:15, "그러므로 너희가 동방에서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를 영화롭게 하며 바다 모든 섬에서 이스라엘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

 42:8, "나는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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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 6:24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네게 복을 주시고H1288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H8104

Num 6:24  יברכךH1288  יהוהH3068  וישׁמרך׃H8104

히음 민 6:24 여바레커카 야웨(야훼 / 여호와) 워이싀머레카

민 6:25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로H6440  네게H413 비취사H215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H2603

Num 6:25  יארH21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חנך׃H2603

히음 25 야에르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이우 엘레카 위ㅎ훈넥카

민 6:26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을H6440 네게로 향하여H413 드사H5375 평강H7965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H7760

Num 6:26 ישׂאH537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שׂםH7760 לך שׁלום׃H7965

히음 민 6:26  잇사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이우 엘레카 워야셈 러카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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